SK텔레콤, 갤럭시 Z Fold 4·Flip 4 사전 개통 시작


SK텔레콤이 23일부터 갤럭시 Z 폴드4·플립4 사전개통을 시작한다.

SKT는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예약판매 결과, 갤럭시 Z 폴드 4, 플립4가 삼성전자 플래그십 단말 최대 예약량을 보였던 전작 수준의 흥행을 이어가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SKT가 향수·화장품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한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도 예약판매 기간 중 완판되며 고객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다.

◇갤럭시 Z 플립 4·폴드 4, MZ 세대에 통했다… 플립 4 는 2030 여성, 폴드 4는 3040 남성 선호

SKT의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 결과, 20~30대 이른바 MZ세대 고객이 전체 예약 가입자 가운데 약 60%를 차지했다.

단말 별로는 갤럭시 Z 플립 4의 경우 20~30대 여성 고객이 전체 예약 구매자의 37%를 차지했다. 갤럭시 Z 폴드4는 30~40대 남성 고객이 5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갤럭시 Z 폴드 4는 512G 모델이 예약 비중 61%를 차지했으며, 갤럭시 Z 플립4는 256G 모델이 71%로 갤럭시 Z 폴드 4 단말의 경우 고용량 모델을 좀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SKT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내에 구축한 T다이렉트샵 원더플립 랜드에도 예판 기간 내내 많은 고객들이 T 다이렉트샵 혜택영상 관람·라이브커머스·주사위 게임 등에 참여하며 갤럭시 Z 폴드 4·플립 4 구매에 관심을 보였다.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디션 완판,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Z세대 이벤트로 인기

SKT는 산타마리아노벨라와 협업해 T다이렉트샵에서 선보인 산타마리아노벨라 아이리스 에디션이 예약 기간 중 완판됐다고 밝혔다.

총 1000대 한정으로 출시된 산타마리아노벨라 에디션은 예약고객의 53%가 20대~30대 여성으로, 패키지에 포함된 우드 보관함, 소형 향수 5종, 정품 인센스&홀더, 폰 케이스, 키링, 파우치 등의 구성품들이 MZ세대 여성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했다고 평가했다.

SKT가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인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도 인기를 얻고 있다.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은 갤럭시 Z플립 4 화이트 색상과 스토조 텀블러, 보스 에코백, 원더 멤버십 카드 등으로 구성됐다. 삼성 멤버스 앱을 통해 1993년 1월 1일 이후 출생 고객들에게는 후면 컬러 교체 1회권과 버즈2 프로 30% 할인 또는 버즈라이브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Z 플립 화이트 컬러는 오직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으로만 구매할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동봉된 원더 멤버십 카드에 삽입된 NFC 태깅을 통해 모바일 사이트 ‘원더 플레이스’에 접속하면 Z세대들을 대상으로 갤럭시스토어 5000원 상품권 및 화이트 관련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2월까지 상시 진행하는 것도 인기 요인이다.

실제로 T다이렉트샵으로 예약한 일반 갤럭시 Z 플립4 단말의 20대 비중 25%에 비해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의 20대 예약 비중은 41%로, Z 세대 고객들이 원더플립 화이트 에디션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휴 카드와 T안심보상으로 최대 127만원 혜택, 가족 할인도 제공하는 ‘T All케어플러스3’

SKT는 갤럭시 Z 폴드4·플립4 개통을 할 때 제휴카드와 T안심보상 등 구매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팁과 휴대폰 보험 혜택을 소개했다.

제휴카드로 폴더블4를 할부 또는 일시불로 구매할 경우, 캐쉬백 최대 15만원을 포함 최대 63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해 할인을 받는 ‘T안심보상’을 선택할 경우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 기준으로 최대 54만원의 중고보상과 추가 10만원의 삼성 특별보상을 포함해 최대 64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제휴카드 할인과 연계 시 최대 127만원을 할인 받아 구매할 수 있다.

한편 SKT는 이동통신 업계 최초로 가족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프리미엄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인 ‘T All케어플러스3’를 16일 출시했다. T all케어플러스3를 가입한 고객의 가족이 휴대폰 분실파손보험을 가입할 경우 가족 2명까지는 원래 이용료 대비 11% 이용료가 저렴한 ‘T All케어플러스3 패밀리’에 가입할 수 있다. 그 외 분실보상 횟수가 1회에서 최대 3회까지 확대되는 등 보상혜택을 강화했다.

새롭게 출시된 단말기 교체 프로그램인 ‘T나는 폰교체’ 상품도 인기다. 고객들은 24개월 뒤 단말기 교체 때 10만원~30만원 상당의 OK캐쉬백 포인트를 받는 조건으로 월 2600원에서 9400원 상당의 이용료를 납부하게 되며, 이 상품을 이용하는 동안 매월 최대 4매까지 메가박스에서 장당 8000원에 영화관람을 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임봉호 SKT 모바일 사업총괄(CMO : Chief Mobile Officer)은 “SKT만의 특별한 혜택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한 What a wonderFlip 캠페인이 많은 호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AI 서비스 컴퍼니로서 SKT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