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성황리 개막


삼성전자가 15일부터 이틀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2022(Samsung Software Developer Conference 2022, 이하 SSDC)’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어온 본 행사를 3년 만에 현장에서 진행한다. 2년 동안은 온라인으로 개최했었으나 올해는 현장과 온라인에서 동시에 참석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로 운영한다.
 
특히 올해는 역대 행사 중 최다 인원인 4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기대와 열기 속에 막을 올렸다.
 
삼성전자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은 개회사에서 “기술혁신의 근간인 소프트웨어 리더십을 기반으로 놀라운 사용자 경험이 일상이 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한다”며 “SSDC가 소프트웨어 개발자분들의 발전과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될 인사이트를 얻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첫 번째 키노트 연사로 나선 삼성리서치 연구소장 승현준 사장은 삼성전자의 선행 연구개발 기술을 소개했다.
 
이어서 삼성전자 제품에 탑재된 스마트싱스(SmartThings), 빅스비(Bixby), 보안(Security & Privacy) 등 주요 기술을 소개하는 키노트와 삼성전자의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에 대한 발표가 진행됐다.
 
2일 차 초청 강연으로는 경희대학교 김상욱 교수가 ‘계산하는 기계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라는 제목으로 물리학자의 시선을 공유한다.
 
SSDC에서는 △배우고(Learn) △나누고(Share) △소통(Network)하고 싶은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면 누구나 발표자가 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사내 개발자는 물론, 국내 모든 개발자를 대상으로 발표자를 모집해 총 60개의 세션을 마련했다(사내 대상 3일 차 포함).
 
삼성전자 소속의 소프트웨어 개발자뿐만 아니라 메가존클라우드(Megazone Cloud), GlueSQL, 로킷헬스케어, 바이럴픽(Viralpick), 튜닙(TUNiB), 포티투닷(42dot), GS리테일, 아마존 등 다양한 회사의 개발자들이 발표에 나선다. 분야도 △인공지능 △IoT △보안 △플랫폼 △로봇 △통신 △데이터 △오픈소스 △개발 문화 등 다양하다.
 
SSDC는 이틀간 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진행되고 3일 차는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현장에서는 18개의 기술 전시와 커리어 컨설팅 부스가 운영돼 삼성전자의 기술을 이해하고 커리어 컨설팅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또 2012년 처음 출시한 타이젠 OS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타이젠 OS 탑재 제품도 전시한다. 삼성전자는 10월 타이젠 7.0을 공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