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웨어-한신대학교, IT 관련 분야 인재 양성·산학 교류 협약식 체결



클라우드 전문 기업 솔트웨어는 클라우드 분야 전문 인력의 안정적 채용을 위해 한신대학교(이하 한신대)와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 협력 협약(MOU)을 11월 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이사, 이성희 전략사업 대표, 한신대 김상욱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장, 김용희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기업 맞춤식 교육 과정을 공동으로 개발·운영하는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골자로 △취업 교육 및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지원 △취업 지원 및 일자리 창출 관련 사업에 대한 공동 지원 △현장 실습 학점 인증제에 따른 인재 육성 △기타 산학 교류를 위한 상호 우호 증진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솔트웨어 이정근 대표는 “최근 몇몇 IT 대기업과 플랫폼 기업들이 전문 인력들을 싹쓸이하다시피 해 중소 IT업체들은 심각한 인력난에 허덕이고 있으며, 이런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인력난이 해소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신대 김상욱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장은 “한신대학교는 올해 대학일자리플러스 센터 사업에 선정된 뒤 기업 맞춤형 교육 과정의 설계와 운영을 통하여 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 양성이 목표이며, 그 시작점이 된 솔트웨어와의 협약을 통해서 새로운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