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위한 공동주택 지원사업 추진


서울 강서구가 '2024년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추진, '함께 더하는 미래, 같이 나누는 강서' 만들기에 앞장선다.

공동주택의 안전한 관리에 드는 비용을 지원해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주거복지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이다.

지원은 ▲공동체 활성화 사업 분야 ▲공용시설물 관리사업 2개 분야로 구분해 지원한다.

공동체 활성화 사업 분야는 어린이놀이터 보수,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개선, 담장 또는 통행로 개방에 따른 CCTV의 설치, 화장실 보수, 카페·강의실 등 다목적 시설의 보수 등을 지원한다.

공용시설물 관리사업 분야는 주 도로 및 보안등 보수, 옥외 하수도의 보수 및 준설, 에너지 절감시설의 설치·개선 등을 지원한다. 특히 구민의 안전을 위한 긴급재난 안전시설물 보수 및 보강 공사는 우선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30세대 이상 공동주택 306개 단지로 준공 후 5년 이내 단지는 제외된다.

지원 규모는 총사업비의 50% 이내로 단지별로 최대 1,200만 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15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은 사업비의 최대 60%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금은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부터 지급된다.

신청은 입주자대표회의 회장과 관리사무소장 공동명의로 오는 15일부터 2월 8일까지 지원금 지원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강서구청 주택과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강서구청 누리집-강서소식-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지난해 59개 단지를 대상으로 어린이 놀이터 및 옥외 주차장 보수, 하수도 준설, 재난안전시설물 보강, 경비실 환경개선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노후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주민들의 안전 보장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관련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앞으로도 주민들의 거주환경 개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주택과(02-2600-682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현식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