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파원 25시' 오스트리아-중국-스페인-프랑스로 예술 & 낭만 찾아 떠난 랜선 여행!


‘톡파원 25시’가 예술과 낭만으로 가득 찬 세계를 만났다.


어제(8일) 방송된 JTBC ‘톡파원 25시’(연출 홍상훈)에서는 오스트리아의 독특한 예술 작품들과 스페인의 살바도르 달리 투어를 통해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중국 상하이와 프랑스 낭트에서는 낭만과 동심을 찾는 여행으로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더불어 게스트인 JTBC 신입 아나운서 이수빈은 MZ다운 리액션으로, 도슨트계의 아이돌 정우철은 섬세한 설명으로 재미를 끌어올렸다.


먼저 알프스를 배경으로 한 그림 같은 오스트리아가 나오자 이찬원은 "내가 제일 가고 싶은 여행지"라며 들뜬 표정을 지었다.


이찬원의 기대에 걸맞게 어마어마한 규모와 가치가 있는 예술 작품들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그중 오스트리아 대표 주얼리 브랜드의 테마파크 크리스털 월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털 클라우드는 약 800,000개의 크리스털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 감탄을 자아냈다.


게다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소금 광산인 할슈타트 소금 광산에서는 남다른 이동수단이 눈길을 끌었다. 오스트리아 톡파원이 과거 광부들이 실제로 사용했던 미끄럼틀과 광산 이동용 기차를 체험한 것.


특히 기차를 타고 광산을 나오면 푸른 하늘이 반겨 주는 전망대가 있어 시야가 탁 트이는 할슈타트 대자연을 한눈에 담을 수 있었다.


또한 ‘톡파원 세계 탐구 생활’ 코너에서는 스페인의 초현실주의 화가 살바도르 달리 아트 투어로 흥미를 돋웠다.


천재 혹은 괴짜라고 불리는 달리 생가를 방문해 그의 작품을 더 깊이 있게 감상할 수 있는 성장배경을 알아봤다.


다이빙 헬멧을 쓰고 강연을 하러 갔다가 호흡곤란으로 목숨을 잃을뻔하거나 개미핥기와 산책한 에피소드는 달리의 괴짜력(?)을 실감케 했다.


이후 범상치 않은 비주얼의 달리 극장 박물관에서는 달리의 작품 세계를 파헤쳤다.


박물관 건설의 모든 과정에 참여한 달리는 최애 오브제 중 하나인 달걀 장식으로 독특한 비주얼을 완성했고 하늘을 바라보고 있는 석판이 달리의 무덤이라는 사실은 놀라움을 안겼다.


본인의 자화상임을 알리는 다양한 요소를 담은 작품과 달리가 존경하면서도 견제했던 피카소를 그린 작품도 만날 수 있었다.


한편, 중국 톡파원은 ‘상하이의 인사동’이라고 불리는 티엔즈팡의 캐리커처 가게에서 ‘톡파원 25시’ 4MC의 캐리커처를 의뢰, 묘하게 비슷한 듯 다른 느낌의 결과물을 얻어 웃음을 유발했다.


뿐만 아니라 화려하고 색다른 서구식 건물들이 많아 세계의 건축 박물관이라 불리는 와이탄의 한 건물 루프톱에 올라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야경을 선물했다.


그런가 하면 프랑스 낭트에서는 주요 명소를 잇는 총 22km의 라인을 따라 여행하는 그린 라인 투어로 장 줄리앙의 재치가 돋보이는 작품을 만났다.


이후 버려진 공장에 세워진 기계 테마파크 레 마신 드 릴에서 기계로 만들어진 동식물과 건물 4층짜리 높이의 마스코트인 코끼리 르 그랑 엘레팡을 구경하고 소설가 쥘 베른의 ‘해저 2만 리’에서 영감을 얻은 회전목마를 타며 잃어버린 동심을 찾기도 했다.


이처럼 전 세계의 독특한 예술 작품을 안방에서 만날 수 있는 JTBC ‘톡파원 25시’ 어제(8일) 방송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전국 3.1%, 수도권 3.2%를 기록했으며 2049 타깃 시청률은 수도권 1.2%를 기록했다. ‘톡파원 25시’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사진 제공: JTBC '톡파원 25시' 영상 캡처]

<저작권자 ⓒ 나우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이진 기자 다른기사보기